바이젠셀 , 차백신연구소 상장
본문 바로가기

주식

바이젠셀 , 차백신연구소 상장

<바이젠셀>

바이 젠셀 상장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인 바이 젠셀이 상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모가는 5만2700원으로 확정되었으며  공모희망가범위는 4만 28000~5만2700원 이었습니다.  수요예측에 따른 경쟁률은  1271대1로 흥행에 성공할 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8월말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술특례를 통한 코스닥 상장입니다. 시가 총액은 약 4971억 규모입니다. 

바이젠셀은 각종 암질환, 면역질환 등을 타깃으로 면역항암제 및 면역억제제를 연구개발하는 면역세포치료제 전문기업으로, 2013년 설립됐으며 보령제약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업입니다.  

회사의 핵심 경쟁력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6개의 신약이며  NK/T 세포림프종의 겨우 임상2상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5개의 신약은 임상에 돌입한 상태입니다. 유전자 치료에 대한 획기적인 기술을 통해 난치성질환 환자의 생명연장을 목표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다수의 기술특례 상장기업들이 매출과 현금흐름을 알 수 없기에 기업가치에 대한 평가가 다릅니다.  확실한 건 주력 파이프라인이 있다는 것이고 임상후 조기 상업화에 나서는 것이 바이오제약사들이 목표입니다. 현금창출능력과 임상실험은 꾸준히 이뤄져야 하기에 파이프 라인이 어느정도 견고해야 임상실험에 들어가는 막대한 자금을 충당할 수 있기에 이번 상장은 바이젠셀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합니다. 

임직원 대다수가 연구개발인력으로 안정적인 신약개발과 비전을 가지고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신약개발에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업입니다. 주주가치 실현과 기업가치의 극대화라는 목표가 있기에 미래가 촉망되는 바이오기업으로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차백신연구소>

차백신연구소 상장

차바이오텍이 최대주주로 있는 기술특례상장 기업입니다. 장외시장에서 5000억 가량의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기존백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계량형 백신을 개발하고 만성질환 치료제를 만드는 것이 차백신연구소의 목표라고 합니다. 

상장예정일은 9월 중순경이라고 합니다. 수요측정이 9월 1~2일 사이에 있고 청약은 7~8일에 진행된다고 합니다. 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백신및 면혁증강제가 주요제품입니다 

차백신연구소가 보유한 플랫폼 기술을 통해 암치료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대주주인 차바이오텍은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제대혈 및 줄기세포 보관사업등을 주요사업을 하는 바이오기업으로 코스닥 상장사CMG 제약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또한 차병원을 통해서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줄기세포시장이 정부의 규제완화로 더욱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차백신연구소은 7가지 플랫폼 기술로 파이프라인 구성합니다. 임상에 돌입한 3세대 B형 독감백신을 비롯해 연구개발 주인 인플루앤자 , 암백신,B형 간염 치료백신등이 있습니다. 

두 기업모두 기술특례상장이라는 절차를 통해 코스닥에 입성합니다. 일단 수요예측이나 공모가에 비해서 상장후 주가가 하락한다면 소액주주들은 아쉬워 하겠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는 줄기세표이나 유전자관련 시장이 앞으로 더 부각이 될 가능성은 높습니다. 복제약 시장보다 더 규모가 커질 수도 있다고 봅니다. 기존  바이오시밀러업체들이 유전자 및 줄기세포 시장에 침투한다면 경쟁은 더 심화될 것이고 시장규모는 더 커져서 기술수출 및 기업의 가치증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투자자입장에서는 신규상장업체들의 주가흐름이 업종별로 차별화되는 상황이라 상장후 주가의 흐름도 중요한 변수입니다.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옥션  (0) 2022.01.02
에이비온상장  (0) 2021.08.24
마켓컬리의 IPO 주관사 선정지연  (0) 2021.07.31
파멥신 투자에 대한 관점  (0) 2021.07.19
뷰노, AI 헬쓰케어 기반사업  (0) 2021.07.19